서명하기
×

쿨 아이티 캠페인 자세히 보기 #ClickClean

인터넷은 우리의 삶을 완전히 바꾸었습니다. 이젠 일상생활의 일부가 된 모바일앱을 통해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가장 좋아하는 음악을 듣고, 친구 또는 가족과 마음껏 대화하며, 심지어 영화와 드라마까지 감상합니다.

어디서나 사진과 메신저를 주고 받고, 음악과 비디오를 감상하는 일상생활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데이터센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일상을 보다 편리하게 보관해주는 데이터센터는 엄청난 양의 전력으로 지탱됩니다. 우리의 삶이 더욱 인터넷에 의존할 수록 전기 먹는 하마인 데이터센터는 항상 배가 고픕니다. 그린피스는 2010년부터 세계 주요 인터넷 회사들이 급속도로 확장되는 인터넷 세상을 더러운 석탄이나 위험한 원전 대신 재생가능에너지를 통해 구축하도록 요구해왔습니다. 그린피스와 시민들의 요구로 애플, 페이스북, 구글과 같은 글로벌 IT 기업들은 미래를 위한 혁신을 재생가능에너지 사용에서 찾았고, 100% 재생가능에너지 사용 선언을 하며 재생가능에너지로의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들에 이어 깨끗한 인터넷을 향한 경주를 이어갈 다음 기업은 누구일까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모바일앱이 어떤 전력을 사용하는지 확인하세요. 자세한 보고서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2017 보고서 다운로드하기